IT·통신·게임

“이거 알면 아이폰 절대 못 가...” 갤럭시끼리만 통하는 쓸모갑 꿀기능 5

기사 본문

  • • 삼성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들이 추천하는 꿀기능
  • • 삼성페이, 덱스, 굿락 등
삼성 갤럭시 노트9 / 셔터스톡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이것' 때문에라도 타사 휴대폰으로 바꾸지 못한다고 말하는 기능들이 있다.

이미 잘 알려진 '삼성페이' 기능을 비롯해 갤럭시 시리즈 사용자면서도 몰랐던 '꿀기능을 가진 앱' 5가지를 모아봤다. 해당 내용은 실제 이용자가 추천해 한 온라인 커뮤니티 내에서 화제가 됐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됐다.


1) 삼성페이

삼성전자 블로그

지갑 없는 삶이 가능하다.

휴대폰에 있는 삼성페이 앱을 사용해 평소 자주 사용하는 카드를 등록한다. '내 카드 등록'에서 본인 인증 한 번이면 끝이다. 어느 곳에서나 결제가 가능하다.


2) 삼성덱스

SAMSUNG 홈페이지

휴대폰으로 영상을 시청할 때 화면이 작아 답답했던 사람에게 꿀같은 앱이다.

집에 있는 TV, 태블릿PC, 노트북 어느 것에든 가능하다. 삼성 덱스와 USB 연결 하나면 된다. S10, 노트10 시리즈는 일반 PC에서도 가능해 공용 컴퓨터도 개인 컴퓨터처럼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3) 굿락

굿락

새로운 잠금 화면 스타일을 만들어 더 편하게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실행 후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을 추가로 설치하는 방식이다.

추가로 설치하는 기능으로는 '태스크 체인저', '멀티스타', '퀵스타' 등이 있다. 분할 화면으로 실행하거나 한 손 조작 가능한 미니모드, 상태바를 깨끗하게 만드는 등이 가능하다.


4) 갤럭시 랩스 (앱부스터)

갤럭시 랩스

해당 앱은 직접 인터넷 링크로 접속해 다운 받아야 한다. (갤럭시 랩스), (앱부스터) 두개 다 다운 받아야 적용 가능하다.

갤럭시 랩스는 시스템적인 요소에서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시거나 배터리 최적화, 앱 최적화로 성능을 높여주거나 등이 가능하다.


5) bxAction

bxAction

기존에 있지만 손이 잘 가지 않는다는 빅스비 버튼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맵핑 앱이다.

기본 설정으로도 빅스비 버튼으로 다른 기능을 설정할 수 있지만 해당 앱을 활용하면 더 다양하게 매핑이 가능해진다. 빅스비가 화면에 안 뜨고 바로 매핑된 기능을 실행하게 만들 수도 있다.

한제윤 기자 zezeyun@wikitree.co.kr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