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예매했는데…!!” 오늘(11일) 시외버스 예매 앱 고장나 '대혼란' (+실시간 상황)

    • • 트위터 등 SNS에 실시간으로 상황 전해져
    • • 시외버스 예매 시스템 오류
    이하 뉴스1

    추석연휴를 하루 앞둔 오늘(11일) 시외버스 예매시스템이 고장나 대혼란이다.

    내일(12일)부터 5일간의 추석연휴가 시작된다. 전국 각지 버스터미널은 귀성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붐비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시외버스 예매 앱이 불통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오후 2시 46분 기준 트위터에는 "시외버스 난리났다"라며 실시간으로 게시글이 올라왔다.

    트위터 등 SNS에는 "시외버스 예매 앱이 먹통이라 예매가 초기화됐다", "카드 결제도 인터넷 결제도 안된다", "카드 결제가 불가능해 현금으로 표를 샀다" 등 현 상황이 올라왔다. 

    이하 트위터 캡처



    전국 시외버스 예매 시스템이 고장난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원인과 향후 대책을 문의하기 위해 시외버스 예매 시스템 업체에 연락을 시도했지만 계속 연결되지 않고 있다.

    실제로 시외버스 예매 앱을 실행시켜봤다. 도착지로 어느 지역을 선택해도 '배차 정보가 없다'는 메시지만 나왔다. 추석 연휴가 아닌 다른 날을 설정해도 마찬가지다. 시외버스 예매 앱 메인 화면에는 '일시적인 오류로 KB국민카드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알림창도 추가로 나왔다. 

    터미널 측에서는 예매해둔 시간에 맞춰 정해진 버스를 찾아가라고 알리고 있다. 하지만 각 버스 기사에게 잘 전달됐는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예매를 한 승객은 안내데스크에서 확인받고 버스에서 연락처와 이름을 쓰고 탑승할 수 있다. 본인 좌석번호를 미리 알아두면 편하다. 만약 예매 앱 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하다면 승차권을 캡처해두는 것이 좋다.

    복구 상황에 따라 일부 지역은 이미 정상화됐을 수도 있다. 한편 고속버스 예매 앱을 실행해보니 정상적으로 작동 중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트위터를 확인해보면 일부 누리꾼들은 "고속버스 앱도 안된다"라고 말했다.

    시외버스 예매 앱 화면 캡처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