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기장군, 제74주년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펼쳐

    • • 기장군 태극기 달기 경진대회 동시 전개

    기장군, 제74주년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 사진제공=자료사진

    기장군은 오는 8월 15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국권 회복을 경축하고,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과 관리를 위하여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과 태극기 달기 경진대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기장군은 광복절을 맞아 관공서, 가정, 민간기업·단체에 태극기 달기를 적극 권장하며  8.13.(화) ~ 8.16.(금)까지 4일간은 기장군 전역에 가로기를 게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장군은 기장군 전역에 태극기 달기 활성화 운동 및 태극기 달기 홍보 가두방송을 실시하며 아파트 구내방송 및 소식지를 통해 태극기 게양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기장군은 개개인 스스로가 태극기 달기에 적극 동참토록 국가적으로 의미 있는 기념일과 국경일에 태극기 게양률을 점검하여 태극기 달기모범마을 및 아파트를 선정하고 표창을 수여하기로 했다. 
     
    2019년에는 마을 1개소, 아파트 4개소에 모범마을(아파트)을 선정해 인증판 부착 및 2019년 하반기 정기포상 시 표창할 방침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광복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고 「제74주년 광복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및 「태극기 달기 경진대회」에 전군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부산·경남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