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광주교육연수원, 혁신교육현장에서 혁신의 답을 찾다

    • • 초등 1급 정교사 및 초․중등 교감 자격연수 학교 탐방 사전 연수 운영

     

    광주시교육연수원(원장 김동일)이 광주교육의 철학을 이해하고 학교문화혁신을 실천할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해 ‘2019 하계 자격연수’ 중 사전 연수를 14일부터 운영한다.

    기존의 자격연수 대부분 과정은 방학 기간에 이루어졌지만 올해부터는 광주교육의 철학 및 이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는 역량을 기르고자 초등 1급 정교사, 초ㆍ중등 교감 자격연수 과정을 사전에 운영한다. 

    특히 초ㆍ중등 교감 자격연수는 12시간을 학교를 직접 방문해 광주교육정책 및 학교문화혁신사례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연수 과정은 강의중심에서 벗어나 토론과 토의, 실습과 체험, 사례연구 등을 통해 연수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확대하고, 학교 현장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역량을 신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교육연수원 김동일 원장은 “사전연수를 통해 연수생들이 광주교육의 철학 및 방향에 대한 이해하고 학교 현장에서 실현하는 실천역량을 신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이를 통해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광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호남 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