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BNK부산은행, 금융사기 예방 뮤지컬에 시니어 금융소비자 350여명 초청

기사 본문

  • • 금융사기 피해예방법 담은 내용으로 경각심 일깨워

BNK부산은행은 19일 오후, 지역 시니어 금융소비자 350여명을 부산북구문화빙상센터로 초대해 금융사기 예방 뮤지컬 ‘금사방네’를 공연했다. / 사진제공=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19일 오후, 지역 시니어 금융소비자 350여명을 부산북구문화빙상센터로 초대해 금융사기 예방 뮤지컬 ‘금사방네’를 공연했다. 

이번 공연은 시니어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금융이해도 향상을 위해 지난해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과 (사)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회장 윤덕홍)와 체결한 ‘시니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금융교육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금사방네’는 보이스피싱, 다단계 사기 등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금융사기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희극적 요소를 가미해 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내용의 코믹 트로트 뮤지컬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부산은행 강문성 상무는 “시니어 금융소비자들의 금융사기 피해예방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공연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시니어 금융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지역 노인복지관, 경로당 등을 방문해 진행하는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교육’, ‘스마트뱅킹 교육’ 등 금융사기 피해예방과 디지털 금융 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부산·경남취재본부입니다.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