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이 정도면 진짜 '월클'...?” 포포투가 선정한 '18-19 EPL 최고 선수 50명' 상황

    • • 축구 팬들 깜짝 놀라게 한 `포포투` 선정 EPL 선수 중 손흥민 순위
    • • 포포투, “손흥민은 바쁜 해외 스케줄이 없었다면 훨씬 더 좋은 기록을 세웠을 것”

    손흥민 선수가 유명 축구 매체 선정 프리미어리그 탑50 선수 목록 중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9일(한국시각) 영국 축구 매체 '포포투(FourFourTwo)'는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 50명'을 공개했다. 

    '포포투'는 "당신이 친구를 만나 '이번 시즌은 정말 멋졌어. 그렇지 않니?'라고 얘기할 만한 순간은 많지 않다. 하지만 2018-19시즌은 그중 하나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포포투'는 "최근 1위를 두고 다투고 있는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 선수들이 상위권에 포진해있다"고 알렸지만, "그 외에도 훌륭한 선수들이 정말 많다"고 덧붙였다.

    As we approach the finish line, it's time to honour the finest performers in the top flight this term. Off we go...

    매체에 따르면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모든 프리미어리그 선수 중 11위에 올랐다. 이는 8위를 기록한 동료 해리 케인보다는 낮은 순위지만, 토트넘 선수단을 통틀어 2번째로 높은 순위다.

    '포포투'는 "손흥민은 이번 시즌 국가적 경기에도 뛰면서 빛나는 활약을 선보였다"라며 "그는 케인이 없는 틈을 타 한발 더 나아갔다"고 말했다. 매체는 "바쁜 '해외여행' 스케줄이 없었다면 훨씬 더 좋은 기록을 세웠을 것"이라 극찬했다.

    손흥민 선수는 아스날 FC 소속 오바메양, 라카제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 폴 포그바, 울버햄튼 소속 조앙 모티뉴 등보다 더 높은 순위를 받았다. 

    '포포투'가 선정한 50명 선수 중 1위는 리버풀 소속 버질 반 다이크가 차지했으며, 맨체스터 시티 소속 베르나르두 실바, 라힘 스털링이 뒤를 이었다.

    맨시티 경기로 챔피언스리그 8강 최다득점자 된 손흥민 선수

    셔터스톡

    김유성 기자 farockim@wikitree.co.kr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